부계초등학교, 대구교대 농어촌 교육실습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01 12:30

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5월 17일(월)부터 5월 28일(금)까지 2주간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학생 8명(남4, 여4)을 맞이하여 농어촌 교육 실습을 진행했다.

  


▲ 교생선생님 멋진 미래를 응원합니다(사진=부계초)
 

농어촌 교육 실습은 미래의 교사가 될 교육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어촌 교육환경의 특성을 파악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소인수 학급의 운영과 지도 방법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또한 수업참관, 수업경험, 어린 학생들과의 소통 활동 등을 포함하고 있다.

  

교육 실습생들은 1, 2, 4학년 학급에 배정되어, 지도 선생님의 수업을 참관하고, 직접 수업을 운영하였는데 준비하는 자세가 매우 적극적이고 진지하였다. 실습생들은 수업과정안 작성, 수업 준비 등 담임 선생님과 실습 업무 담당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며 학생 수업에 대한 고민도 주고받으며 함께 해결해 나갔다. 또한 어린 학생들과 소중한 시간을 가지며 농어촌 지역의 학생들을 이해하는 기회도 가졌다.


실습생 대표 최의준 학생은 실습을 마치며“먼저 예쁜 부계초등학교에 오게 되어서 감사했고, 처음으로 수업 실습을 하게 되어 많이 긴장되었지만, 선배 선생님들의 조언과 도움 말씀에 많이 배웠다. 실습 기간동안 부계초등학교 학생들과 추억도 많이 쌓았으며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많이 배워 간다.”라며 농어촌 교육실습 소감을 밝혔다.


교장 한미경은 “이번 실습을 통하여 농어촌 교육에 대한 이해와 교사로서의 자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학생들에 대한 사랑과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남다른 열정을 지닌 교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