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중 바리스타 및 떡케잌만들기 직업체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5-10 10:00

본문

부계중학교(교장 박기철)는 자유학기제를 맞은 1학년을 대상으로 2, 3학년 1학기 1회 지필평가 기간(5/3~5/4) 중 지역사회 연계 진로탐색 활동을 실시하였다. 



▲ 소규모 학교 연합 자유학기 진로탐색활동(사진=부계중)


지난 5월 3일에는 효령중학교 연합으로 앤디스코나커피공장(군위읍 대북리)을 방문하여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안성용 대표로부터 커피의 유래 및 역사, 로스팅의 의미 등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한 후 로스팅 시설을 견학하였다. 이후 에스프레소 추출 및 핸드드립을 체험해봄으로써 너도 나도 미래의 바리스타를 꿈꿔 보기도 했다. 


둘째 날(5/4)에는 고지바위권역다목적센터(효령면 장군리)에서 관내 소규모 학교(의흥중, 효령중, 군위중학교 우보 분교장) 연합으로 떡케이크 및 돈가스 만들기 체험을 했다. 먼저 이준남사무장을 통해 특정 직업인(떡제조원 및 요리사)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건 및 직업 전망에 대해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생들 각자가 직접 돈가스 모양을 만든 후 밑간을 하고 튀기는 과정을 경험해 봄으로써 집에서도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또 떡케이크 만들기의 과정에 대한 정보를 습득한 후 직접 앙금꽃을 만들어 아름다운 자신만의 케이크를 완성하였다. 


부계중학교 교장(박기철)은 “자유학기제를 맞아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본다. 앞으로도 자신의 미래를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이를 실천하는 멋진 부계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