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청, 미래를 이끌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3-29 13:50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3월 27일(토) 2021학년도 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해 응시자 40명을 대상으로 군위초등학교에서 선발 전형을 실시하였다.
▲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선발 전형은 3개 영역(초등수학, 초등과학, 중등과학)에 40명의 응시자가 참가하였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시하는 선발 전형으로 대면 시험시간을 최소화하여 영재성 검사로만 진행하였다.
코로나-19에 대비해 선발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자가격리자, 유증상 응시생 발생 시 대응을 위한 별도고사실을 마련하고 유관기관 협조요청 등의 대책을 마련하였다.
또한 시험 하루 전날인 3월 26일(금) 시험장소(군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선발 전형 감독관 안전 연수 및 시험실 가림막 설치, 방역물품 구비, 전문방역업체를 통한 방역 등 안전한 선발 전형을 위한 사전 준비 및 점검을 하였다.
신덕섭 영재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안전하고 공정하게 선발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미래 영재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