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을 위한 학교 관리자 협의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3-08 15:06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3월 8일(월)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삼국유사 도서관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2021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을 위한 학교 교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학교 관리자 협의회 개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 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새 학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학교, 소외 없는 교육으로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청탁 금지법 준수 및 청렴다짐 서약식을 시작으로 학교 교육 및 행정에 대한 주요 업무 전달과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 및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예상되는 공통 과제에 대해 집중 토의하였다. 


  또한, 우리 지역에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학생과 학습지원대상자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함께 고민하였고 ‘기후변화와 환경파괴’라는 주제 특강을 통해 학교환경교육의 방향성을 재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장미는 “ 코로나 19 상황에서 선제적 대응으로 모든 학생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교직원 본연의 교육활동을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수행하여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