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2021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3-04 12:29본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은헌기)는 3월 3일(수) 14시에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화상회의로 자문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사무실에서 2021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은헌기 회장은 “작년에는 코로나19로 계획했던 사업을 추진하지 못하였으나, 올해는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홍보 영상 제작 사업 추진으로 군민들에게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를 알리는 데 큰 성과가 있을 거라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가 안정적이지 못하여 2021년 첫 정기회의가 비대면 화상회의로 시작하게되어 힘드시겠지만 집중하셔서 통일정책에 많은 건의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하여 자문위원님들의 현실화 방안 강구가 필요하오니, 화상 정기회의 시 정책 건의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최수용 간사의 토론진행으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한 남북합의 이행 방안을 주제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민주평통의 역할 모색 및 정립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정기회의 정책건의 주제 관련 토론은 자문위원별 작성한 설문지의 내용을 종합, 정리하여 정책건의(안) 내용에 반영하여 의장(대통령)님께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코자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