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보면장학회 장학금 지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8-12-20 18:04본문
재단법인 소보장학회(이사장 손유준)는 지난 12월 20일 소보면사무소에서 2018년도 소보장학회 장학금 대상자에게 장학금(일백만원)을 지급했다.
소보장학회는 지난 12월 20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학생의 특기와 장래성을 검토하고 졸업 후 지역발전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한 1명의 장학생을 선정하였다.
손유준 이사장은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홍동균(경북대) 학생의 수업일정 때문에 전달식에 대신 참석한 부친 홍창모氏를 축하하며 “평소 지역사회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시는 부친의 성품을 보고 홍동균 학생이 바르게 자란거 같다”며 “앞으로도 학업에 힘써 지역과 국가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가 되어줄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소보면 송원리 장분자氏가 “지역의 인재를 위해 써달라”며 3년째 30만원을 기탁하는 등 소보면 장학회에 사회 각층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 졌다.
한편 지역의 인재양성과 애향심 고취를 위하여 1991년도에 설립된 소보장학회는 뜻 있는 지역 사람들과 함께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매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졸업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지급 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초등학생 졸업생 3명에게 장학금 30만원을 지급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