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축협,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 “한우아카데미 심화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2-05 18:09본문
군위축협은 매년 한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축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교육 열정을 가진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한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하여 교육하고 있다.
한우 아카데미 교육은 한우 사양관리부터 질병, 경영, 환경, 개량, 법규 등 실제 한우농가에 꼭 필요한 12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과 현장컨설팅을 접목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현재 7기생까지 109명을 교육하였다.
그리고 심화학습과정으로 군위축협 한우 아카데미 교육 수료생 중 능동적인 교육 열정을 가진 농가에게 영남대 부설 사회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천마 한우 아카데미에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도 1월 28일에 2020(제2기) 천마 한우 아카데미 과정 수료식에 소보 남태호, 효령 유영혜씨가 수료했으며, 2021년에도 2 농가를 선정하여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위축협은 한우 아카데미 교육 이외에도 한?일 국제심포지엄, 한우 검정사업, 축산 후계자 교육, 축산현장 컨설팅과 같은 여러 가지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농가 기술 향상 및 축산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김진열 조합장은 “조합에서 운영하는 한우 아카데미 교육은 지속적인 교육과 현장컨설팅으로 한우농가를 지역별 선도농가로 육성해 타 농가 연계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군위 한우의 경쟁력을 더 높이는 게 가장 큰 목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