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빚어 완성하는 촛대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29 13:29

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12월 29일(화) 의흥중학교를 방문하여 지역에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도우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내 손으로 빚어 완성하는 촛대 만들기!(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도자기체험 프로그램’은 의흥중학교에서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활동하였다. 


또한, Wee센터 안내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New-Start(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안내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흙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으나, 순서를 지켜 천천히 활동을 진행하였다. 1학년 학생은 손으로 빚어지는 자신의 촛대 작품을 확인하며 ‘도자기를 열심히 만들고 난 후 보았는데 너무 기분이 좋고 보람이 있었다’라는 소감을 표현하였다. 학생들에게 도자기 만들기는 직업 및 예술체험 활동으로 스스로 완성되어지는 작품을 보며 자신만의 가치관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정서와 마음에 불편감이 있을 수 있어 여러 가지 방안으로 지지하고 도울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 앞으로도 군위 관내 학생들이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자신들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좀 더 실질적인 학생의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