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16 10:51

본문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15일 민·관이 협력하여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군위군은 사회적경제기업 3개소를 대상으로 각 사업장에 방문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기업 운영 애로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f213a42c7b1d27a977b7dcdfa49aaff8_1608083435_84.jpg 

▲ 사회적 경제 활성화 모색(사진=군위군청 경제과)
 

 이번 간담회에서 협동조합 화산벌 대표 이영일은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사회적경제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이를 돕기 위하여 군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주식회사 군위체험학교 대표 김경호는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군위군에 사회적경제기업 협의체를 구성하여 민·관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야하고 좀 더 다양한 방면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제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군위군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각종 설명회와 홍보 활동 그리고 사회적 경제 기업 간 교류의 장 마련을 약속하였다. 


 군위군수 김영만은 “이번 간담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 속에 군과 기업이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고 많은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