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다름을 존중해요! 다문화 체험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2-02 18:10

본문

고매초등학교는 2020년 12월 2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체험 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 학습에서 고매초등학교 학생들은 여러 문화의 다름을 이해하고 그 차이를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고매초 다문화 체험학습(사진=고매초)
 

다문화 체험 학습은 총 두 가지 프로그램(세계 요리 만들기, 우리 민화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세계 요리 만들기 시간에 학생들은 터키의 전통 음식인 케밥을 만들며 중동의 음식 문화를 체험하였다. 우리 민화 체험은 학생들이 우리 민화가 그려진 에코백을 직접 색칠해보며 우리 전통 문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고매초등학교 학생들은 감염병 예방 수칙(올바른 마스크 착용, 학생들 간 거리 유지하기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하였다.


다문화 체험 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계 요리는 만들기 어렵고 생소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조리법이 간단하고 맛있어서 재밌었다. 또 평소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에코백을 우리 전통 그림인 민화를 통해 디자인하니 새로운 느낌이 들고 예뻐서 신기했다.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 문화와 세계 문화의 다양함을 이해하고 그 차이를 존중하는 법을 배웠다. 오늘의 체험 학습이 미래 지구촌 사회를 열어갈 고매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권과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