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가을 국화 속에서 2021년 인성교육의 방향을 찾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1-18 09:17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11월 17일(화) 군위생활문화체험센터 전시실에서 [2021년 지역연계 문화예술체험 및 학교 인성교육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관리자 협의회 개최(사진=군위교육지원청)


  군위생활문화센터는 군위지역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지난 11월 16일 ~ 20일까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예술놀이터-꽃방 놀이터 작품전시회’가 개최되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군위생활문화센터를 찾아 국화 분재 키우기 강의와 전시작품 해설을 들으며 이를 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예술문화체험 교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향을 협의하였다.


  김장미 교육장은 “국화는 예로부터 고고한 기품과 절개를 지키는 군자에 비유되는 식물로 1년여간 정성을 들이지 않으면 가을에 아름답고 고운 향기의 꽃을 볼 수 없다. 이런 국화의 특성을 파악하여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국화를 키워 본다면 학생들의 고운 심성 함양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고 지역의 인재를 활용한다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이를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노력하자”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