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제19기 4분기 정기회의 개최 및 통일의견수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1-18 08:55본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은헌기)는 11월 17일(화) 군위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 군위군, 민주평통 4분기 회의(사진=군위군 총무과)
이날 회의에는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촉진 방안"을 주제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종전선언이 실현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안 등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역할 모색 및 정립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은헌기 협의회장은 “2020년 마지막 정기회의에 많은 통일정책을 건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해주시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19기 슬로건인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대행기관장인 김영만 군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 19로 대면 행사가 힘든 상황에도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신 자문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문을 연 뒤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한 공론 형성에 힘써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코자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