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초, 내가 꾸민 이야기로 동화책을 만들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1-13 11:31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지난 11월 11일(수)에 4,5,6학년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책 출판’ 체험 활동을 마련하여 개개인만의 이야기를 꾸며서 동화책 작가의 첫걸음을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 내가 꾸민 이야기로 동화책을 만들어요(사진=부계초)
먼저 체험은 참여 학생 수를 소규모로 구성하여 진행하였고, 체험 전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약속하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실시되었다. ‘나만의 책 출판’ 체험은 한국교육전문가협회(출판 사업부) 채병욱 강사님을 초청하여 자신들의 일상 이야기를 순수하고 진솔하게 글로 적고, 그림으로 그려서 이야기를 동화책으로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작가의 꿈을 키워 볼 수 있는 계기로 희망과 꿈을 담을 수 있는 체험이 되었다. 학생들의 글과 그림이 직접 담긴 작품은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책으로 출판되어 각자 소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최○○는 ‘내가 그린 그림과 이야기가 책으로 만들지다니, 정말 신기해요. 저도 유명한 작가의 꿈을 키워 볼래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미경 교장은 “아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각자의 동화책으로 만들어 보게 되어 우리 어린이들에게 너무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도 작가라는 직업 세계를 경험해 보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