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초, 「찾아오는 STEAM VR버스」교내체험학습 실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11-02 11:21

본문

 군위군 효령초등학교(교장 권영석)는 지난 10월 27일, 교내 운동장에서 유치원생 포함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STEAM VR버스 교내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vr버스체험(사진=효령초)
 

 1회 참여 학생 수 조절, 발열검사 및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실시된 이번 VR버스 체험은 롤로코스터, 루돌프 썰매, 자이로드롭, 귀신의 집, 해저 탐험 등의 다양한 VR프로그램을 반별로 체험하였다.


 이번 체험은 STEAM선도학교 2년차인 효령초 학생들의 STEAM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확장시키고, 과학적 창의력 및 사고력을 향상시키며, 친구와 함께 체험함으로써 교우관계를 증진시켜 전인적 인격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본교 5학년 김** 학생은 “버스에서 VR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했고, 의자가 막 움직이면서 눈앞에 VR세계가 펼쳐지니 내가 다른 곳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여, 이런 생생한 가상 경험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이런 과학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행복을 주는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관람 소감을 말했다. 


 한편, 권영석 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교외체험학습 활동의 한계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교내에서 진행 가능한 흥미롭고 의미있는 STEAM 체험학습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답답하였던 마음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교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