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 넘치고 덤이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9-28 14:22

본문

군위군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25일 의흥시장을 시작으로 28일 군위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였다.


 

▲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사진=군위군청 경제과)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몰린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소비를 유도하여 전통시장의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앞서 군위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14억 원의 군위사랑 상품권을 발행하였으며, 1인당 월 100만 원 구매 한도로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할인 판매를 했고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매출 증진에 크게 기여하였다. 


아울러 군위군에서는 화재 안전점검 및 특별 방역소독을 미리 실시하여 안전한 전통시장 장보기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군위군은 전통시장 입구 2개소에 방역 부스를 설치하고, 이용객들에게 직접 발열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하였으며, 마스크 2천 장을 배부하는 등 전통시장의 안전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번 장보기 행사가 큰 어려음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고 전하며, 추석맞이 제수용품과 먹거리 등을 직접 구입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