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민선7기 2년차 공약이행률 74.7% 달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9-08 13:10본문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8일 2020년 상반기 공약이행사항 자체점검 결과 공약 이행률 74.7%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6대 분야 53개 공약사업 중 ‘완료·이행 후 계속 추진’ 28건, 정상추진 21건, 일부 추진 4건으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완료 및 이행 후 계속 추진은‘군수 월급 10% 기부, 어르신 놀이터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전통시장 도우미 운영, 삼국유사 가온누리 운영, 군위 문화관광재단 설립 등이며 군위 소방서 유치, 임대형 공공 명품 전원주택단지 조성사업 착공, 삼국유사 기록유산 등재 등 4건은 관련기관의 사업 취소와 사업대상지 부지확보 난항 등의 사유로 추진이 지연되고 있다.
군은 상반기 점검결과를 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공약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 협조체계 강화, 재원확보 방안 모색 등 사업 이행관리에 철저를 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김영만 군위군수는 “정기적으로 공약사업의 이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남은 임기 동안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군위군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진행한 민선 7기 전국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A’ 등급을 받아 공약이행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