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초, 학업 결손? 우린 그런거 없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8-18 10:22본문
송원초 학생들은 방학중에도 e학습터를 활용한 수업 참여에 열심이다. 코로나19로 인해 1학기 기간 중 상당 부분을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하여 잘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간 부분이 꽤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송원초는 방학중에도 e학습터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
▲ 송원초는 방학중에도 e학습터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송원초)
먼저 방학 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단원 및 내용이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고 방학 직후, 해당 내용을 공부할 수 있도록 e학습터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학습을 하거나, 방학 중 돌봄시간을 활용하여 학교 정보실과 태블릿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학습하는 방식이다.
?
e학습터에 자주 접속한다는 5학년 김OO 학생은 “1학기가 온라인 개학이 되고 남은 부분도 진도를 빨리 나간다고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는데, 내가 어려워했던 부분만 골라서 다시 수업을 들으니 이해도 잘 되고 부담도 적다.”라고 방학 중 e학습터 수강에 대해 긍정적으로 소감을 밝혔다.
1학기 온라인 개학을 한발 먼저 준비하였고 이제는 사후 학업결손까지 책임 있게 처리하는 송원초등학교! 이미 방학중 수업연구회를 통해 2학기에도 내실 있는 e학습터 활용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이 어떤 결실을 맺을지, 작지만 강한 송원초등학교의 2학기도 무척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