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소통하고 위로하는 ‘라온하제’ 가족 캠프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8-03 13:54

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 Wee센터는 군위군 청소년수련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끼리 소통할 수 있는 ‘라온하제(즐거운 내일)’가족캠프를 운영하였다. 이 캠프는 8월 3일(월)부터 5일까지 3일동안 진행되며 하루 2가정 씩 총 5가정이 참가하였다.

?


▲ 군위교육지원청, 가족끼리 소통하고 위로하는 ‘라온하제’ 가족 캠프 운영


이번 ‘라온하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만 모여서 운영하는 가족캠프로 진행되었다. 일상적인 학교생활이나 관계의 어려움이 있는 현실에서 가족이 다 같이 모여 소통하고 위로할 수 있는 가족치료 프로그램인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의 뜻이 있는 순수 우리말이다. MBTI 등과 같은 검사로 서로의 성격을 알아보고,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사와 가족 간의 불편감을 호소하는 가족캠프에서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위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 가정에서부터 교육이 나온다는 말이 있듯이 가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되어야 하며, ‘라온하제’를 통해 가족끼리 많은 소통과 정서 기반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Wee센터가 주어진 상황에 맞는 가족캠프를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위기 가정이 발생하지 않도록 중요한 역할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