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중학교 김선호, 제48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 남중부 5종경기 우승 쾌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7-29 12:50본문
군위중학교 육상부(교장 김종현, 감독 김국연)는 지난 7월 24일에서 7월 28일까지 예천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48회 KBS배 전국 육상경기대회에 출전하여 3학년 김선호 선수가 남중부 5종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
▲ 군위중학교 김선호
5종 경기는 트랙경기와 필드경기를 모두 포함한 5가지 종목(100m, 110mH, 800m 달리기, 높이뛰기, 포환 던지기)을 치러 종합 우승을 겨루는 경기로써 순발력과 민첩성, 지구력 등 종합적 운동능력을 요구하는 경기이다.
?
지난 제49회 전국 종별육상 선수권대회에서 컨디션 난조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둔 김선호 선수는 감독과 코치의 걱정을 보란 듯이 극복해내었고 제대로 된 100m 트랙이 없어 트랙을 밟아보기 위하여 구미나 의성 등 인근 지역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여행하듯 훈련을 다니는 여건 속에서 거둔 성적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군위교육지원청 소속 복정미 육상 전임코치는 제한적인 훈련 환경 속에서 다양한 종목을 지도하기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도움, 열심히 따라준 선수들이 있었기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그 공을 주변과 선수들에게 돌렸다.
군위중학교 교장(김종현)과 교감(안정복)은 학교생활도 모범적인 육상부 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까지 거둔 것에 대해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열심히 지도해준 복정미 코치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옆에서 같이 땀 흘리며 훈련한 동료들 없이는 이룰 수 없는 성적이라며 다른 선수들에게도 고마움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