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놀이로 배우는 즐겁고 안전한 유아교실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7-16 15:32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7월 16일(목) 관내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회원인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우리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을 교육 현장에 안착하고 협력적인 배움과 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놀이로 배우는 즐겁고 안전한 유아교실 만들기’라는 주제로 놀이중심 교육과정 교육활동 사례 및 아동학대 신고자 의무교육을 실시하였다.
▲ 2020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
또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자가 건강체크를 실시하였고 개인 방역, 시설 방역, 안전거리 확보 등 감염병 예방 매뉴얼에 따라 안전한 환경망을 구축한 후 연수활동을 진행하였다.
연수회는 2019 개정 누리교육과정의 이해, 놀이중심 교육과정 사례 공유 및 아동학대 신고자 의무교육 순으로 연수과정이 운영되었고 놀이중심 교수학습방법과 전략에 대해 서로 토의하고 해결방법을 탐색하는 과정을 가졌다.
특히, 연수 강사로 초빙된 꽃재유치원 수석교사 김은희는 ‘개미 만들기’라는 주제로 시범수업을 하여 놀이중심 수업의 이해를 도왔고 회원들과 마이크로티칭으로 수업컨설팅 활동도 이루어졌다.
연수회에 참석한 의흥초병설유치원 교사 박영해는 “개정 누리과정을 실행하면서 느꼈던 고민을 함께 나누는 과정에서 나 자신의 수업을 되돌아볼 수 있었고 학습공동체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정안석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놀며 생각하고 배우는 행복한 유아가 되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2019 개정 누리과정이 교육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교사 간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여 연구하는 교사가 되어 줄 것 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