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초,‘365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함께 만들자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6-23 12:49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6월 22일(월)에 유치원 원아들과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경북 지부 박금희, 홍진숙 강사님이 본교에 방문하여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으로‘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조성과 어린이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다양하게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의 사례를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안전한 보행 방법으로 유치원은 횡단보도 건널 때와 안전벨트 착용 방법을 직접 체험해 보았고, 저학년은 차에 내리거나 길 건널 때 좌우 살피기, 보행 시 핸드폰 사용으로 발생되는 사고,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 자전거 교통사고의 위험성 등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강의해 주셨다. 특히,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선다, 본다, 든다, 확인한다, 건너간다) 방법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마무리되었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한 3학년 강세민 학생은 “걸어 다니면서 핸드폰보다 사고 난 사례가 너무 무서웠고, 끔찍했어요. 절대로 걸어 다니면서 핸드폰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교장 한미경은 “해마다 교통사고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거나 장애를 갖게 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 규칙을 스스로 지켜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라며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