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수요조사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6-18 16:17본문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오는 7월 10일까지 100세대 이상 150세대 미만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단위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마을단위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마을에 LPG 소형 저장탱크를 설치하고 각 세대에 배관을 연결하여 가스를 공급함으로써 농촌마을 주민의 연료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가스 수준의 에너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 자부담은 총사업비의 10%이며, 금속배관 교체비, 가스안전차단기 설치비와 보일러 교체비 등을 포함하여 평균 100만 원 정도의 비용을 부담하면 도시가스 수준의 가스를 사용할 수 있다. 단, 신청 조건은 탱크를 설치하기 위한 33㎡정도의 마을 소유 부지가 있어야 하며 세대 밀집도가 높아야 한다.
본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마을은 주민동의서를 첨부하여 읍면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경제과 에너지기업담당(054-380-625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영만 군위군수는 “지역 주민들이 저렴하고 안전한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을단위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 모두가 에너지복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