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체험형 플리마켓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8-10-23 15:52

본문

군위군 장군마을(고지바위권역영농조합)은 지난 20일 고지바위권역다목적센터에서 지역공동체 형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민과 방문객들 간에 정을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마을체험형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형 행복씨앗마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것이며 본 사업이 추구하는 목적인 주민일자리 증대와 소득 향상을 위한 첫 걸음으로써,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모양절편 체험 수업을 2차례 진행하였고 장군마을 농산물과 이를 이용한 먹거리 등을 판매하였다.
 
  또한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 나들이객을 위하여 총 10개 셀러팀이 참가해 단풍모래놀이, 장군마을 쌀을 이용한 꼬마김밥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동시에 운영되었다.
 
   앞으로도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주민과 나들이 관광객, 군민이 함께 소통하는 지역 마을 문화?체험 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연 4회에 걸쳐 더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번에 개최되는 플리마켓이 지역 농산물 홍보의 장은 물론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과 소통의 공간이 될 것” 이라며, “장군마을이 군위만의 이색적인 문화?체험의 공간으로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6d0edadd8427e35bb3e3ee57da037bad_1540277552_88.jpg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