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어린이날 행사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5-07 08:50

본문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월)~6일(수) 어린이날 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2020년 봄은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5월에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겁게 생활하기를 바라며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날 영아들이 즐겁게 놀이할 수 있도록 “오늘은 우리들의 날! 즐거운 어린이날”(5월 4일)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집을 즐거운 놀이 공간(실내놀이터)으로 꾸며 보듬이 나눔이 영아들이 즐겁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놀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첫 번째 교실에는 풍선이 가득한 “무지개 빛깔 풍선 방”을 꾸며 아이들이 풍선을 던지고, 발로 차고, 탐색하고 풍선 위에 앉아보고 누워보며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두 번째 교실에는 “에어 바운스”를 설치하여 미끄럼을 타거나, 방방 뛰어놀며 대근육 활동을 충분히 하며 영아들이 즐겁게 뛰며 웃을 수 있는 하루를 보냈다.  

 

세 번째 교실에는 캠프데이(텐트 노래방) 공간을 만들어 양 모자를 머리에 쓰고 가수처럼 마이크 들고 노래도 부를 수 있도록 했다. 

 

“졸업생 어린이집 개별 방문의 날(5월 6일 수요일)” 어린이집 “졸업생 어린이집 방문을 희망”하는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졸업생들은 실외 놀이터(에어바운스 설치)에서 담임교사와 반갑게 인사 나누고 작년 어린이집 생활을 회상하며 방문 기념 어린이날 선물을 받고 어린이집 실외에 설치된 에어바운스를 타고(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맛있는 “간식”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졸업생 학부모님들은 "코로나19로 긴급 보육이 실시되면서 담임교사와 영아들이 작별인사도 제대로 못하고 헤어졌는데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군위군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의 특별함과 우수함을 인정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듬이 나눔이 원장(이점경)은 "코로나19(두팔간격 건강거리두기)가 실시되고 있는 시기에 졸업생들의 원 방문을 실외 놀이터에서 실시하게 되어 아쉽지만 내년에는 감염병 없이 졸업생들과 재원생들이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이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