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산림조합, 나무시장 자리매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4-10 09:52본문
군위군 산림조합(조합장 최규종)은 지금까지 지역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나무시장을 운영한 결과 많은 지역민의 호응을 크게 얻고 있다. 이는 신뢰 속에 나무의 특성, 식재시기, 방법 등 지도를 병행한 결과로 이어졌다.
?
2월 28일을 시작된 나무시장은 4월 10일까지 집중 운영되어 휴일에 상관없이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 특히, 올해는 귀농?귀산촌인들의 내 집 가꾸기 및 텃밭 조성, 주말농장을 위하 한 조경수, 자가생산용 표고 접종 목, 나무 비료 및 1년생 묘목이 아닌 3~5년생 분달이 나무들이 많이 판매가 되었다.
?
그리고 올해부터 처음 공급된 화초와 겸한 사각 배지 표고버섯이 유독 인기가 많았다. 사각 배지에 접종 후 120여 일간 배양된 상태로 공급되는 사각 배지표고버섯은 가정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재배기술 또한 어렵지 않아 구매할 때 기술 안내서 배부와 함께 교육도 시켜주고 있다.
?
또, 조경수 식재를 해 놓고 판매가 어려운 지역민은 산림조합에 의뢰하면 전국의 전산망을 통하여 홍보할 수 있어 지금까지 여러 경로를 통하여 지역 민이 생산한 조경수가 다른 지역에 많이 판매되어 나갔다고 한다.
?
4월 10일까지 집중 운영기간이 끝나지만 연중 상설 운영됨으로 언제든지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
최규종 조합장은 나무시장이 조합원과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중심 장터인 만큼 매년 공급량을 늘려 더 나은 양질의 물품공급과 지도 서비스를 해나가고,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문의전화 054)383-2004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