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온라인 단계별 개학에 따른 학교방문 컨설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0-04-06 11:33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단계별 개학이 발표됨에 따라 본격적인 원격수업 준비를 하고 있는 학교방문컨설팅을 실시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에서는 각 학교를 방문하여 "원격수업 운영 방안"에 대해 교사들에게 안내하고, 학교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4차 휴업에 따른 학년별 학사일정 조정,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제표, 학년별 교육과정 편제표, 수업일수 및 수업시수 확보 여부 등을 검토하고 온라인 개학에 따른 온라인 수업 실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였다.
군위 관내 교사들은 네이버 밴드 라이브, EBS 온라인 클래스 등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연습해 보는 등 원격수업에 대비하고 있다. 학생들의 수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간 쌍방향 수업 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수업 연구를 하고 있다.
수업을 진행한 한 선생님은 “새로운 방식을 연구하여 학생들에게 실효성 있고 의미 있는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안석 교육장은 학생 개개인에게 충분한 학습을 제공하여 수업 공백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님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