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및 식재료 검사 완료, 안전성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2-30 13:36

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관리 강화를 위한 2019년 학교 급식 위생·안전 점검 및 학교급식기구   미생물 검사, 식재료 방사능 검사 등을 완료하고 모든 점검에서  “적합”판정을 받아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인하였다.


  

 

  2019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한 급식 위생·안전 점검 결과 군위지역 초,중,고 조리학교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으며, 지난 10월 실시한 학교급식기구 미생물 검사에서는 군위군보건소로 조리실에 사용 중인 칼, 도마, 행주를 의뢰하여 살모넬라 및 대장균 검사를 실시하여 모든 검체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았다.  


  또한 일본 원전사고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는 식재료 방사능 검사에서도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으로 학교급식에 제공될 수산물을 표본검사 의뢰한 결과 식재료 방사능검사 항목인 요오드, 세슘이 불검출 되어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정안석 교육장은 “2019년 한해 동안 식중독 사고 없이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며 2020년도에도 자체 급식  점검 및 학부모 급식점검단 운영, 식약처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  점검, 간부공무원 특별점검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