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군위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8-09-06 14:59

본문

군위군(군수 : 김영만)은 9월 4일~5일(1박2일) 경상남도 통영시 일원에서‘2018년 군위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군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장들의 실무능력 배양 및 군정파트너로서의 역할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김영만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생생한 민생의 현장에서 행정의 전달자로,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두 가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면서 이번 워크숍이 이장님들의 지도자로서의 자질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한 동기부여가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함께하는 소통?화합의 밤’을 통해 읍?면 간 상생발전을 위한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원활한 업무추진 및 읍·면의 주민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상호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경상남도 6차산업 우수사례인‘하미앙 와인밸리 체험’을 통해 6차산업 모범사례 벤치마킹방안을 모색하고, 통영시의 해안관광산업에 대한 현장학습을 통해 관광산업 적용방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관내 경쟁력 확보를 위한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군위군은 이장 사기진작 등을 위해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이장 단체상해보험가입, 이장 자녀장학금 지급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