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2-11 18:45

본문

□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12월 11일(수) 영재교육대상자 수료학생, 학부모 및 영재지도강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19학년도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맞춤형군위영재교육으로 창의융합인재육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27일(수)부터 초등수학반, 초등과학반 및 중등과학반을 개강하여 팀프로젝트 활동, 집중수업 및 영재캠프 등 120시간의 다양한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이에 수업참여도와 성취수준평가를 통해 기준 이상 영재프로그램을 이수한 28명의 학생들은 수료증과 기념품을 받았고 함께 참석한 학부모, 영재지도교사로부터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받아 또 다른 시작을 위한 출발점이 되었다.


□ 군위영재교육원은 희망하는 모든 학생에게 영재교육기회를 부여하고 맞춤형 영재교육을 통해 저마다의 꿈과 끼를 계발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2020학년도에는 '어디든 찾아가서 해결하는 프로젝트학습'등 즐겁게 배우고 만들어가는 교육으로 영재교육원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 수료대상자인 김영환은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팀원과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쉽게 해결하였고 특히 친구간의 사이도 좋아졌다."라고 하였다. 또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교과 공부에도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김장미 원장은 "지난 1년 동안 꾸준하게 학습활동에 참여한 영재교육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칭찬하였고, "앞으로 영재맞춤형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편성하여 희망하는 모든 군위학생들에게 기회를 주어 자신만의 재능과 특기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