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고등학교, 서울대 식품ㆍ동물생명공학부 합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2-11 16:27본문
- 5년 연속 서울대 합격생 배출 -
경북 군위군에 위치한 군위고등학교(교장 김종현)에서 2020학년도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식품ㆍ동물생명공학부 합격생을 배출했다. 교직원들의 열정적인 교육 속에 2015년 2명, 2016년 1명, 2017년 1명, 2018년 1명에 이어 5년 연속 서울대학교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쾌거의 주인공인 김수연 양(식품ㆍ동물생명공학부)은 사교육에 전혀 의존하지 않고 학교 수업에 충실하였으며 스스로 계획을 세워 학습함으로써 역량을 길러왔다. 또한 ‘모의유엔대회’, ‘융합탐구 논술대회’, ‘과학경시대회’, ‘노벨과학에세이대회’, ‘느티나무논문발표회’, ‘STEAM창작대회’ 등의 교내 대회에 빠짐없이 참여하였고,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생명과학동아리’ 및 ‘과학신문동아리’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생명과학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왔고 독서활동 및 봉사활동도 꾸준히 하여 학생부 종합 전형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군위고등학교에서는 교장, 교감 선생님의 지원 아래 전 교사가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 왔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나가기 위해 공식동아리 18개, 자율동아리 26개의 지도를 맡아 학생들의 창의성을 신장시켜 왔으며 방과후 시간에 ‘고전문학 탐구반’, ‘국어 모의고사 집중분석반’, ‘수학 모의고사 집중분석반’, ‘생활수학 탐구반’, ‘심화영어반’, ‘영어 Reading반’, ‘탐구영역 실험토론반’, ‘일본어 능력시험반’ 등의 특강을 개설하여 학력향상에 열중하였다. 또한 ‘응급처치반’, ‘면접 준비 및 자기소개서 쓰기반’, ‘프로그래밍반’, ‘체육특기반’, ‘음악실기반’ 등을 운영하면서 학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특기를 탐색하고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읍 소재지에 위치한 군위고등학교에서 도시 지역 고등학교에서도 이루어 내기 어려운 성과를 낸 뒤에는 지역사회의 공헌도 빼 놓을 수 없다. 군위군에서는 ‘군위군 교육 발전 위원회’를 통해 지역 학생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해 왔다.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 지원, 기숙사 운영 지원, 공립 학원인 ‘인재 양성원’ 운영 등으로 도시 지역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고, 지속적인 지원의 결과 이러한 성과를 얻어 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