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8회 군위군자원봉사자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12-11 12:59본문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기)는 지난 11월 30일 금요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19 제8회 군위군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및 내빈이 참석하여,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희망찬 군위'라는 주제로 올 한 해 지역 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에게 격려를 통해 사기진작과 소통 및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중앙홀에서는 손사랑회(회장 김돌남) 손뜸, 마크라메(회장 이명숙) 핸즈온 전시, 군위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손은경) 자원봉사자 등록, 자연사랑연합회(회장 김민정) 안내 및 홍보물품 배부, 군위군보건소(소장 김명이) 기초검진, 사랑의 열매나눔 봉사회(회장 사공은자) 차 및 떡 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핸드드립, 풍선사랑회(회장 배경애) 풍선아트와 같은 부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단체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하였고, 이혁화밴드의 식전공연으로 대회 분위기를 북돋았으며 본 행사인 1부에서는 유공자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모범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한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에게 군위군수, 군위군의회의장,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 군위군자원봉사센터장상을 표창하였다. 이어서 군위군자원봉사센터 박윤수 이사의 대회사와 김기덕 군위부군수, 심칠 군위군의회의장의 축사 통해 올 한 해 지역사랑을 위해 수고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하였고,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한 이그나이트대회에서 경상북도지사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은빈(군위고2)학생과 손은경(군위녹색어머니연합회장)의 자원봉사 활동을 하며 느꼈던 감정들을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서 올해 처음 진행했던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동네’ 사례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고, 자원봉사자의 헌신과 사랑의 활동을 정리하는 영상물을 상영하며 1년간의 발자취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아랑고고장구군위지회(회장 김필열) 아랑고고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쉘위댄스(회장 강리예) 댄스 공연 등과 같은 자원봉사단체들의 재능공연이 이어졌다.
박종기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뭉클해 집니다.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곳곳에 나가서 이웃 주민과 지역사회에 봉헌하는 마음가짐이 살기 좋은 군위를 만들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자원봉사활동은 일종의 중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는 중독은 행복한 중독입니다. 이 행복한 중독은 우리 군위군의 발전과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시키는 것이므로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중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자 단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군민들에게 자원봉사 활동을 널리 알리고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켜 자원봉사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해 본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