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가족센터, '해비치나눔봉사단' 환경정화봉사활동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11-26 15:13본문
군위군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3일(토) 팔공산 주요 등산로 주변에서 결혼이민자 9명과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활동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직접적인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경험을 쌓았다.
▲ 해비치나눔봉사단 환경정화봉사활동(사진=군위군가족센터)
해비치봉사단 담당자는“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그들이 공동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동시에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가족 형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 해비치나눔봉사단 환경정화봉사활동(사진=군위군가족센터)
참여자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결혼이민자는 “이런 활동에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더 많은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며, “자연을 보호하는 것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해비치나눔봉사단 환경정화봉사활동(사진=군위군가족센터)
군위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결혼이민자를 포함한 다양한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지역 내에서 서로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