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 "3분 지압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조회조회 57회 입력 기사입력 : 24-08-06 17:53본문
피부의 재생력이나 면역력이라는 것은 혈액을 통해서 면역세포들이 얼굴 피부로 얼마나 잘 이동할 수 있는지에 좌우된다.
하루에 3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서 얼굴과 뒷목, 머리 쪽 혈 자리를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생기 있어 보이고 건강도도 높아질 수 있다.
▶ 혈 자리를 자극하는 방법
1. 뒷목, 머리, 얼굴 등의 혈 자리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10초 정도 누른 후 3초 정도 떼는 방법으로 한 혈 자리를 3회 정도 반복
2. 단, 혈 자리에 병변이 있을 때는 물리적 압박으로 병변이 악화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 지압 부위와 효과
1. 완골( 完骨 ) : 뒷목 부위
귀 뒤에 돌출되어 있는 뼈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위의 중앙이 바로 완골혈이다.
완골혈은 안면부로 가는 뇌신경 중에서 3차 신경이 지나가는 곳이다.
완골 부위를 지압해주면 머리가 맑아지고 피로가 회복되며, 얼굴의 탄력이 증가한다.
2. 백회( 百會 ) : 머리 부위
양쪽 귀를 이은 가상의 선과 앞머리가 나는 부위에서 뒤통수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위를 이은 가상의 선이 만나는 곳이 바로 백회혈이다.
백회혈을 자주 지압해 주면 머리가 맑아질 뿐만 아니라 얼굴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3. 인당, 태양( 印堂, 太陽 ) : 얼굴 부위
인당은 양 눈썹 사이의 정중앙에 있는 혈자리다.
인당에서 관자놀이 부위 움푹 들어간 태양혈까지 눈썹선을 따라서 마사지를 해주면 얼굴에 몰려 있는 열이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완골 부위를 지압해주면 머리가 맑아지고 피로가 회복되며 얼굴의 탄력이 증가한다.
4. 승장, 하관( 承漿, 下觀 ) : 얼굴 부위
아랫 입술 가운데 아래에 있는 승장혈에서 광대뼈 아래의 하관까지 부드럽게 밀어 올리듯이 마사지해준다.
볼의 탄력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얼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소개하는 하루 3분 지압법으로 생기있는 피부로 거듭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