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캔 믿고 먹어도 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조회조회 695회 입력 기사입력 : 23-10-05 18:51본문
참치의 영양가를 논할 때 가장 먼저 제기되는 질문은 다음과 같다.
이 평범한 생선이 과연 위험할 정도의 수은을 함유하고 있을까?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수은을 함유하고 있지만 위험할 정도는 아니라는 말이다.
참치는 약간의 수은을 함유해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건강 이상을 초래하기도 한다.
영양학자들은 그렇다고 참치를 외면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적정량의 참치는 먹는 것이 이롭다.
그것이 균형 잡힌 식사에 필요한 단백질과 건강을 증진하는 어유(魚油)를 섭취하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참치를 적정량 섭취하면 양질의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얻을 수 있다.
몸에 좋은 지방은 심부전, 위험한 심장 박동 이상과 뇌졸중의 가능성을 줄인다.
양질의 단백질과 저포화 지방, 그리고 고농도의 오메가3 지방을 참치만큼 편하고 저렴하게 제공하는 식품은 없다.
영양의 관점에서 보면 캔 참치냐, 조리 참치냐, 참치 회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참치의 종류가 더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큰 고기일수록 수은 함유량이 많다.
따라서 참치 회와 캔 참치는 큰 것을 쓰기 때문에 작은 참치를 쓰는 경우보다 독성이 높다.
기름 뺀 참치캔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기름을 뺀 참치 통조림은 참치회보다 단백질 함유율이 높고 보관하기도 쉬운 다이어트 식품이다. 야구 선수 이승엽도 체중 감량을 위해 기름 뺀 참치 캔을 즐겨 먹었다.
또 참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내장 비만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아름다운 몸매를 지키면서 감량에 성공하도록 도와주는 요소다.
참치 회덮밥과 기름 뺀 참치 캔을 곁들인 야채 비빔밥은 매콤한 맛에 길든 우리 몸의 요구를 적절히 만족시켜 줄 응용 요리로 추천할 만하다.
다이어트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몇 년을 내다보며 실천해야 하는 생활의 습관이다. 그런 만큼 입맛에 맞고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다이어트식을 찾는 것이 다이어트 성패를 가를 주요 변수라고 할 수 있다.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람은 많지만 막상 본인의 실천은 눈물겹다. 참치와 함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얻는 ‘헬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 건강정보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