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항암제 상황버섯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조회조회 1,542회 입력 기사입력 : 23-09-06 08:39본문
상황버섯은 항암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면역기능도 강화해주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지킴이로 장기 복용도 좋다고 합니다.
상황버섯은 진흙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이며 초기에는 진흙덩어리가 뭉쳐진 것처럼 보이다가다 자란 후에는 나무 그루터기에 혓바닥을 내민 모습이어서 수설, 상신 이라는 이름도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상이 라고 나오고 상목, 상신 이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뽕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으로 알려져 있는데 버드나무나 백양나무 같은 활엽수의 밑동에서도 자라고 가문비나무, 황칠나무, 소나무, 전나무, 박달나무, 자작나무, 개화나무, 범꽃나무, 산벗나무, 은사시나무 등에서 자라는 것도 있답니다.
상황버섯은 국내의 모든 식물 중 항암작용이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산뽕나무와 전나무 황칠나무 에서 자라는 것이 가장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상황버섯은 발암물질을 분해하고 배설을 촉진해 암 치료에 좋을 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해서 종양을 저지하는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상황버섯 효능 >
① 항암효과
상황버섯에는 항산화 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 및 사멸을 도와 항암 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② 심혈관 질환 개선
상황버섯헤 함유된 구아닐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작용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 개선이 되는 도움을 줍니다.
③ 간 기능 개선
상황버섯은 간 기능 개선의 역할을 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술로 인한 독소를 해독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을 재생시켜 줍니다.
또 숙취 후에 회복을 빠르게 하여 피로감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④ 피부미용
상황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 및 보습, 트러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⑤ 면역력 증진
상황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이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바이러스 등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상황버섯은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면역세포의 수를 늘려 체내로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들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⑥ 소화기능 개선
상황버섯은 소화기계와 관련이 있는 계통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소화불량이 자주 발생하거나, 변비, 설사, 복통,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들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흡수력을 높여주어 평상시 위기능이 좋지 않아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⑦ 여성 질환 개선
상황버섯은 예로부터 자궁출혈, 하혈 등에 좋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또한 여성의 생리불순과 대하증. 염증완화 등에 도움이 되고 자궁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상황버섯의 먹는방법 >
상황버섯은 잘게 썰어서 유리나 도기주전자에 넣고 중불 로 천천히 오래 끓여 마시면 되는데 균사체에 함유되어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체는 끓이면 잘 우러 나옵니다.
그런데 매일 조금씩 꾸준히 오래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한꺼번에 많은양을 복용할 경우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상황버섯의 약성이 강하기 떄문이랍니다.
상황버섯을 너무 많은 양을 과하게 복용하면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구토, 두통, 어지럼증, 설사 등이 있고 심할 경우 독성 간염에 걸린다는 말도 있다고 하니 모든 음식이 그렇듯 적당히 먹는것이 우리건강 지키는 지혜!
- 메디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