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를 세탁할 때 사용하면 좋은 6가지 사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조회조회 1,599회 입력 기사입력 : 22-08-08 12:11본문
식초를 세탁할 때 사용하면 좋은 6가지 사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식초 냄새가 좋지는 않고 섬유 유연제의 냄새는 좋습니다. 그렇다면 왜 향기로운 섬유 유연제를 식초로 바꿔서 사용해야 할까요? 이에 대해 여섯 가지 이유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저렴한 비용
천연 식초는 많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섬유 유연제는 꼭 싸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초가 효과도 좋고 더 저렴한 대안이 됩니다. 식초는 옷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2. 자극 없음
옷에 남아 있는 섬유 유연제는 때때로 자극을 유발할 수 있지만 식초는 가려움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피부가 예민하거나 거슬리는 옷이 있다면 식초가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세탁기의 석회질 제거
식초는 진정한 멀티 태스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옷을 멋지고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세탁기에 석회질이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세탁기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죠!
4. 더 적은 정전기 발생
특히 겨울에는 옷의 정전기로 인해 헤어 스타일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세탁물에 식초를 사용하면 산도가 옷의 정전기를 없애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사라지게 됩니다. 항상 멋진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색상 유지
옷만 부드러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옷의 색상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몇 번만 세탁해도 본인이 좋아하는 셔츠가 훼손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식초는 색이 있는 세탁물에 좋을 뿐만 아니라 검정색의 세탁물도 보호합니다.
6. 더 적은 손상
천연 식초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섬유 유연제보다 물에 들어갈 때 오염이 더 적게 일어납니다. 섬유 유연제와 같은 물질은 화학 물질로 보통 환경에 덜 친화적입니다.
사용량과 냄새
아까 말했듯이 식초 냄새가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탁물이 마르면 찌르는 듯한 냄새가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식초를 너무 많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센물(경수)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식초 한 컵 정도만 사용하면 됩니다. 단물(연수)을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작은 스푼 정도의 양으로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