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홍희동 군위군산림조합장, "2024년에도 지역 발전과 산림 관리에 기여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12-28 12:56본문
존경하는 산주와 조합원, 임업인 및 산림조합 가족 여러분!
2024년 갑진년 (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들이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드리며 언제나 산림조합을 아껴주시고 성원해 주시는 조합원을 비롯한 산림조합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조합은 지난해에도 조합의 발전을 위한 혁신과 산주, 임업인분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먼저 자연재난으로 훼손된 산림피해복구 및 예방을 위하여 자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피해지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민원과 고충들을 귀담아 듣는 것 또한 소홀히 하지 않고 반영하여 안전한 군위군 산림을 만드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청사 환경개선으로 산주 및 임업인들이 우리 산림조합을 이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임업관계자는 물론 지역민이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특히 상호금융 활성화를 위해 전 임직원은 고객을 가족과 같이 모시는데 목표를 두고 180일 챌린지 적금, 숲으로 여행 적금 등 여러 금융상품을 통해 임업 금융 전문기관으로서의 서비스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024년도에 더욱 번창할 수 있도록 산주와 조합원 그리고 임업인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작년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된 만큼 임업인들과 산주들이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지원하고 있는 혜택을 더욱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군위군산림조합이 앞장서서 대변하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산주와 임업인이 효율적으로 산림을 경영하고 소득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산주 위주의 현지 지도를 강화하고 사이버 산림경영지원 시스템을 이용해 종합 산림경영 컨설팅을 실시하고, 임산물에 대한 전담 기술 지도원을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도 국가적인 문제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숲가꾸기 사업, 조림사업 등 산림조성사업을 충실히 이행하여 온실가스, 이산화탄소 배출량 등을 감축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군위군 산림조합에서는 산림조합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산주, 임업인들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조력자로 항상 산주,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권익신장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과 그 역할을 다할 것이며 이런 이익을 바탕으로 다시 산림조합을 통해 산림과 임업에 투자하는 지속가능한 산림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희망차게 시작하는 갑진년 새해인 만큼 저희 군위군산림조합에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산주, 임업인, 조합원님들의 가정에도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2024년 1월 1일
군위군산림조합장 홍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