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2-09-02 14:51본문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과 함께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이번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추석으로 고향집을 찾는 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그래서 이번 추석 명절선물만큼은 무엇을 살지 고민하지 말고 소화기, 단독 경보형 감지기를 선물해보자
▲ 의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장 조선현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주택용 소방시설”이라고 하는데 화재가 발생했을 때 초기대응을 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소방시설이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니라 의무이다. 많은 홍보활동으로 대부분 주택에 기초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설치되지 않았거나 내용연수가 지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의성군은 전국적으로 고령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에 속한다.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 때문에 매년 주택화재 저감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사회 취약계층에게 보급하고 있다. 매년 소화기와 단독 경보형 감지기를 보급해온 결과 우리 지역에서도 최근 주택용 소방시설을 사용해 화재를 조기에 진압한 사례가 많이 있다. 소화기 한 대가 소방차 한 대 몫을 해낸 것이다. 이처럼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중요한 해결사가 되는 것이다.
화재는 사소한 부주의로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불청객이다. 그 대상이 우리가 사랑하는 가족이 될 수도 있다. 이번 추석에는 고향집에 소화기, 단독 경보형 감지기 2종 세트를 선물해 안전하고 뜻깊은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