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군 우보면, 어디든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6-19 22:00본문
군위군 우보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18일 우보면 달산1리 경로당을 방문하여‘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 실현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날 복지상담실 운영에 2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두뇌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복지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함께 두뇌활동 프로그램도 병행‧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경로당 밖에서는 자원봉사센터에서 세탁차를 운영하여 묵은 이불 빨래를 하는 동안 어르신들이 지루함을 달래고 복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상담을 실시한 한 주민은“평소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문의하고 싶었지만 다리가 불편해 방문이 힘들었다”며“이렇게 면사무소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궁금했던 복지서비스를 안내받고 프로그램도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황현호 우보면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월2회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이 보다 쉽게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뉴스㈜유로건설, 효령면 경로당 35개소에 사랑의 커피 나눔 24.06.19
- 다음 뉴스대한노인회 대구시 군위군 삼국유사면분회, 군부대 유치 지지 표명 24.06.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