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 군위군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혜택 관심 집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12-27 12:54본문
연말정산 다가오며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혜택 관심 높아져
12월에 군위군 고향사랑기부금이 25% 이상 급증하는 등 직장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군위군은 지난 19일 대구광역시 군위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제 및 연말정산 혜택 홍보에 나섰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직장인들의 큰 관심사인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방법에 대하여 알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군위군 고향사랑기부제는 군위군에 주소를 두지 않은 개인이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홈페이지에서 기부하거나 농협(전국)을 직접 방문하여 기부할 수 있으며 일정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현재 군위군 답례품으로 등록된 상품은 19품목으로 쌀, 대추, 산채나물, 토마토 등 농산물과 참기름, 한과, 자두빵, 가래떡 등 가공식품, 소고기, 돼지고기 등 축산물, 사유원관람권, 테마파크입장권 및 위천캠핑장 이용권 등 관광서비스상품으로 기부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1월 1일부터 시행된 군위군 고향사랑기부금은 현재 1억76백여만원이 적립되었으며 1,100여명이 동참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뉴스대구시 군위군, 행안부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최상위‘가’등급⋯특별교부세 5천만원 확보 23.12.27
- 다음 뉴스군위군,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 개최 23.12.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