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군위군 보건소, 건강마을 조성사업 통합건강증진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7-17 12:07본문
군위군 보건소는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주민들의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7월 10일부터 8월 9일까지 통합건강증진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건강위원회 위원장, 건강지기 및 위원들이 지난 4월에 열린 건강위원 회의를 통해 주민 요구가 반영되어 교육이 이루어 졌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지난 10일부터 의흥면 9개리 건강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올바른 구강 관리방법과 기저질환자의 치과치료 주의사항을 교육하였다. 특히 공중보건의가 틀니 관리법에 대해 교육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지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다음달까지 이어지는 이번 교육은 마을별 4회, 총 36회 운영되며 구강교육 외에도 웃음치료, 영양, 금연, 만성질환 관리 등 주민의 건강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윤영국 군위군 보건소장은 “교육을 통해 자립형 건강마을에 한발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건강마을 만들기를 위해 변함없는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뉴스무더위를 부수는 시원함, 삼국유사테마파크 아수(水)라장 물총축제 7월 27일 열려 24.07.18
- 다음 뉴스‘열심히 즐겁게 배워보아요’ 2024년 군위 여성평생교육대학 개강 24.07.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