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군위군보건소, ⌜치매 예방 두뇌웃음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4-05-24 18:25본문
군위군치매안심센터는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두뇌웃음교실을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16주에 걸쳐 진행하여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대상자 중 희망자를 신청 받아 치매 예방에 초점을 맞춘 인지자극 훈련과 신체활동을 통해 뇌건강, 몸건강, 마음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중 특히 민요체조는 처음 시도하는 수업으로 가장 인기가 높았다. 동작 하나 하나 배워가며 음악과 함께 몸전체를 움직이는 활동들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교육으로 생활의 활력소가 되었다며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상반기 프로그램 만족도를 반영하여 하반기에도 주1회, 총 16회기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주민 중 대상자 모집을 할 예정이다.
군위군보건소 이성혜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보건소와 노인복지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노후를 관리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뉴스「혼자, 또 같이 우리 행복하자」, 군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심리 강연 24.05.30
- 다음 뉴스삼국유사테마파크, 더 크고 더 멋진 열차가 나타났다!! 24.05.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