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2023년 초등학생 눈높이 평화통일교실”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3-12-05 11:34본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는 12월 4일(월) 오전 10시 30분에 군위초등학교 솔빛누리관에서 초등학교 3,4학년, 교직원,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초등학생 눈높이 평화통일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 눈높이 평화통일교실은 개회식, 강연(이소연 탈북강사), 통일퀴즈, 평화통일 4행시 시상 및 발표,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이우석 회장은 “오늘 참석한 초등학생 여러분께서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으로서 평화통일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고, 이를 위해 일상생활에 실천해야하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한번쯤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 말씀을 전했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탈북강사 이소연씨는 ‘어서와! 북한친구는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북한과 남한의 다른 북한 이야기 및 북한의 언어에 관해 강연하였으며, 강의를 통해 지역 초등학생 들은 평화통일 이후 내가 북한에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시간과 북한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통일 퀴즈 이벤트, 평화통일 4행시 짓기 시간을 가지는 등 학생들이 평화통일 필요성을 생각하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