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회복탄력성증진프로그램-벽화그리기」, 군위군가족센터 매체형집단상담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4-05-31 18:08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2024년 2월 29일부터 2024년 5월 30일까지 8회기 동안 6세~13세 군위 내 6가정 10명의 형제, 자매들 대상으로 아동의 회복탄력성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회복탄력성증진프로그램-벽화그리기(사진=군위군가족센터)
8회기에는 수서 2리 이장(배성창)과 주민분들, 프로그램 참여 아동, 강사(이윤정)이 모두 모여 마을회관에서 다과회를 가졌다. 수서2리 이장(배성창)은 “아동들의 벽화 그리기를 통해 마을의 환경이 좋아졌으며 어린 아이를 볼 수 없는 장수마을에 아이들이 재잘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말하였다.
▲ 회복탄력성증진프로그램-벽화그리기(사진=군위군가족센터)
회복탄력성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아동들은 협동심, 끈기, 자신감, 우애, 성취감이 증진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노력과 봉사로 마을의 환경과 분위기가 좋아진 것에 대해 자긍심을 느꼈으며 “재미있었다.”, “서운하다.”, “또 해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군위군가족센터 센터장은“이러한 회복탄력성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은 마음이 튼튼해지고 마을 주민들은 세대 간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아이들에게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한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