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2024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심리지원교육-비슬산 숲체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4-05-23 10:56본문
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노인맞춤돌봄사업에서는 2024. 5. 22.(수) 종사자 63명을 대상으로 심리지원교육- "마음 톡톡, 괜챦아 YOU"-비슬산 숲체험을 실시했다.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심리지원교육-비슬산 숲체험(사진=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이번 숲체험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가 업무수행 중 겪은 심리·정서적 위기상황에 대한 회복지지 및 소진예방을 통한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조 및 마음열기, 오감열기, 웃음치유 및 명상, 건식반식욕, 아로마오일을 이용한 발마사지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생활지원사는 ”숲에서의 체험이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이번 체험과 같은 힐링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심리지원교육-비슬산 숲체험(사진=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좋은 사람들과 온전한 힐링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진열 군위군수은 ”이번 숲체험이 돌봄종사자의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돌봄현장에서의 업무 집중도를 높여 더 나은 노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현민 군위재가노인돌봄센터장은 초고령사회 도래를 앞두고 어르신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돌봄 종사자들이 휴식과 산림치유, 건강치유 체험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고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