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경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 쾌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3-12-27 13:51본문
최수용 간사는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 유공 행안부 장관 수상으로 의미 더해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이우석 협의회장, 김희자 자문위원이 12월 26일(화) 오후 3시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통일공감 강연회 및 의장표창 전수식’에서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국민통합에 기여하여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우석 협의회장은 제20기~제21기 협의회장로서 평화통일 담론 형성 및 통일 정책 제안, 지역협의회 사업 기획 추진, 정책발굴 등 국민들의 평화통일 역량 결집 주도와 조국의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이 큼을 인정받아 대통령(의장)표창을 수상했다.
특별히 이 회장은 20기~21기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장으로 역임하는 동안 지역 협의회 홍보 영상 제작 등 적극적인 홍보와 토론 문화를 정착시켜 지역 내 평화통일 담론을 형성하였으며, 자문위원들의 화합을 위한 노력과 다양한 분야에서 평화통일 사업을 기획하고 구성하여 추진하는 등 지역협의회 위상과 평화통일 공감대 형석에 공적이 컸다.
또한 이 회장은 1987년부터 소보면 이장 및 한국 농업경영인 소보면 회장을 역임하며 여러 사회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김희자 자문위원은 제17기~제21기 자문위원을 연임하였으며, 특히 제21기 여성분과위원장으로서 평화통일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통일정책을 제안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지역봉사 등을 통해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이 큼을 인정받아 대통령(의장)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군위군 자문위원 중 협의회 사업 출석률 1위로 군위군 자문위원들의 출석률을 높이는 데 기여한 김 위원은 21기에는 여성분과위원장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여성분과위원들의 참석 독려를 권면하는 등 여성위원들의 결집을 주도하였다. 또한 지역 내 다양한 봉사에 대한 안건을 내어 놓는 등 협의회 운영의 선도적 역할을 감당하고 모든 사업에 적극 참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김 위원은 2007년부터 헌신적인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다수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대상 및 사회봉사사업 유공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위해 몸소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 지역사회에서 타의 모범이 되어 왔다.
또한 이날, 민주평통 군위군 협의회 간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수용 간사는 군위군청에서 진행된 2023년 하반기 모범주민 표창 수여식에서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의미를 더했다.
한편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은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공이 큰 자문위원에게 수여 하는 상이다.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 2022년에도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지역사회 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한 우수협의회로 선정되어 단체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