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고매초등학교, 칠곡수학체험센터 및 꿀벌나라테마공원 체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2-06-24 16:43본문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는 재미있는 수학, 과학수업!
고매초등학교(학교장 남상숙)는 6월 23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칠곡수학체험센터 및 꿀벌나라테마공원 체험을 실시하였다. 수학과 과학수업을 학교 교실에서 벗어나서 여러 가지 활동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수학 및 과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었다.
▲ 칠곡수학체험센터 및 꿀벌나라테마공원 체험(사진=고매초)
첫 번째 방문한 곳은 칠곡수학체험센터로 학생들은 학년 군별로 요술달걀 만들기(칠교놀이)와 다면체 매직스틱 만들기를 하고, 전시체험을 실시하였다. 전시체험은 ‘벌집은 왜 정육각형 모양을 하고 있을까?’, ‘바퀴는 왜 원 모양일까?’등 생활 속 문제들로 학생들이 수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었다.
점심을 먹고, 꿀벌나라테마공원을 방문하였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꿀벌의 역사, 언어, 생태적 특성을 배울 수 있었으며, 꿀벌이 인간에게 주는 산업적, 경제적 가치, 꿀벌의 중요성 등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프로폴리스 샴푸, 꿀 비누, 꿀 립밤 만들기와 꿀뜨기 체험을 해 볼 수 있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피라미드의 높이를 재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기뻤고, 벌방의 밀랍을 직접 걷어내고 채밀기를 통해 벌꿀을 분리해 보는 활동이 제일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뉴스경북도, 코로나19 확진자 346명↑...누계 790,173명 22.06.25
- 다음 뉴스의성소방서, 2022년 2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 실시 22.06.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