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원거리 통학, 이젠 걱정 없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0건 작성일 24-12-12 18:50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군위개인택시지부·군위군청,「군위 통학택시 업무협약식」개최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두열)은 12일(목) 군위개인택시지부・군위군청과 관내 소규모학교 학생들의 통학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군위 통학택시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군위 통학택시 운영 업무협약(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협약은 군위 거점학교 육성 정책으로 소규모학교 학생들이 거주지 이전 없이 군위초로 전·입학이 가능하도록 통학구역을 확대 운영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통학수단을 제공해 주기 위함이다.
▲ 군위 통학택시 운영 업무협약(사진=군위교육지원청)
주요 내용은 ▲학생 대상 맞춤 통학 편의 제공, ▲무사고·무위반 실천에 적극 동참하여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개인택시 사업자의 부득이한 사안 발생시 즉시 대체 사업자 투입이 가능한 협력 시스템 구축 등 지역사회의 자원 공유와 소통을 통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내용이다.
서성일 군위개인택시지부 회장은 “아이들의 원거리 통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것이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통학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군위 통학택시 운영 업무협약(사진=군위교육지원청)
한편 군위교육지원청과 군위군청은 협력하여 학생 맞춤형 통학택시 지원으로 교육 수요자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두열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군위 거점학교 육성 추진으로 원거리 등교 학생이 다수 발생할 경우 기존 통학버스 재배치만으로는 통학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하지만, 이번 협약에 따른 협력체제 구축으로 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